박 당선인 "中企 경제 주연 거듭나게 할 것"

2012-12-26     유성용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26일 "중소기업이 경제의 조연이 아닌 당당한 주연으로 거듭나도록 꼭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인사말을 통해 "세계적인 경제 침체를 맞아 경제를 살리는 일이 가장 큰 책무"라며 "그 중심에 '9988'(전체 기업중 중소기업수 99%이고 전체 근로자 중 중소기업 종사자가 88%라는 의미)의 중소기업 살리기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당선인은 "그동안 대기업 수출에 의존하는 외끌이 경제 성향을 띠었다면 이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같이 가고, 수출과 내수가 함께 가는 쌍끌이로 가겠다"며 "대기업 중심에서 중소기업 중심으로 재편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데 중심이 되도록 그렇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당선인은 "힘들어하는 대기업과 관계에 있어서도 확실하게 고칠 것은 고치겠다"며 "대기업이 부당하게 납품 단가를 인하하거나 중소기업이 힘들게 개발한 기술을 탈취하거나 중소기업의 영역을 무분별하게 침해하는 횡포나 불공정 거래는 철저히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에서 시작해 중견기업을 거쳐 대기업으로 커나가는 ‘기회의 사다리’가 끊어졌다"면서 "사다리를 다시 연결해야 한다. 중소기업인들과 힘을 합해 그 일을 함께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당선인은 "제 약속 중 가장 큰 약속 중 하나가 중산층 7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것인데 그게 바로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이 중심이 된 이야기"라며 "그 분들이 기업하는 데 어려움이 없고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 속에 노력한 만큼 보상 받을 수가 있다면 중산층 70% 복원이 빨라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