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돋보이는 ‘한화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 벌써 90% 넘게 분양
2012-12-27 이호정 기자
특히 초기 계약률 못지않게 일부 잔여세대에 대한 문의전화 역시 폭주상황이라 조만간 전 세대 계약이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동탄2신도시 A21블록에 들어서는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지’는 앞서 85㎡이상 중대형 물량 중심으로 구성돼 분양성적이 저조할 것이란 우려를 자아낸 바 있다.
하지만 기우에 불과했다. 일반분양한 1천689가구 중 1․2순위 청약에 5천409명이 몰려 평균 3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최고 31대1에 달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가 인기인 이유는 동타2신도시 내 분양단지 중 최고의 입지에 위치해 있고, 골프장 조망가능 등 다양한 단지특화가 주요했단 분석이다.
구체적으로 특화내용을 살펴보면 전면세대의 경우 단지 남측에 위치한 골프장 조망이 가능토록 했고, 건물을 탑상형 위주로 구성해 단지 개방감을 높였다.
또 도시 속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단지조경도 세심하게 꾸몄다. 전통마을의 선형적 커뮤니티 체계를 동선을 형상화 해 정자와 연못이 있는 송월정원(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실개천, 어귀마당, 전래동화놀이마당, 가족운동마당, 전원쉼터 등의 주민의 휴식공간이 단지 곳곳에 배치했다.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도 눈에 띈다. 아일랜드와 싱크대 사이 공간을 최대한 넓혀 편안하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가사 활동공간을 직선으로 배치했기 때문.
이 밖에도 ‘동탄 꿈에그린 프레스티’ 인근에 공립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등 총 7개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고, KTX 동탄역까지 걸어서 불과 1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아울러 업무․상업․편의시설이 들어서는 동탄신도시 중심가 역시 도보로 이동가능하다.
한화건설 신완철 상무는 “동탄2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와 조망이 실수요자들에게 어필해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