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 프리미엄 청바지 정품일까?
2013-01-04 김미경 기자
그러나 이에 따른 문제도 만만찮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가품’이다. 온라인 구매는 그 특성상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없다. 따라서 소비자는 업체 측의 말만 믿고 구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 그러나 이렇게 믿고 산 제품이 가짜인 경우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면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 ‘프리미엄멀티샵’(www.premiummultishop.com)이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방안을 마련, ‘가품’에 대한 소비자들이 불안감을 해소해 주고 있다.
즉 소비자들이 이 매장을 직접 방문해 해당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입어보는 등 꼼꼼하게 살펴본 후 온오프라인을 통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프리미엄멀티샵’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과 동시에 천안 본사를 비롯해 수원 갤러리아 옆, 부천 중동, 대구 수성구 황금네거리, 광주 상무지구 등 전국 6개의 도시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프리미엄멀티샵’ 관계자는 “이태리 유명브랜드와 미국 유명 상품을 라이선스 업체와의 딜러십을 통해 정식 통관하고, 관세품 인증을 통해 100% 정품만을 판매하고 있다”며 “전국의 핫플레이스 6곳에 마련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눈으로 확인해보고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직바잉으로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빠른 신상품 공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디스퀘어드, 돌체앤가바나, 디젤, 씨위진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상 청바지는 물론 각 시즌의 핫 아이템과 잇백 등 이슈 상품을 먼저 구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프리미엄멀티샵’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디스퀘어드와 돌체앤가바나의 2013년 S/S 신상 데님과 패딩을 입고해 판매 중이며, Winter 세일로 몽클레어 구스다운, 돌체 레코 구스다운 등의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