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노후설계 '청춘100세 금융패키지' 판매

2013-01-11     윤주애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노후설계에 필요한 금융 포트폴리오인 ‘청춘100세 금융패키지’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청춘100세’ 브랜드는 입출식상품, 은퇴자금 준비단계와 운용단계 등 각 단계별로 가입할 만한 상품을 은행, 보험, 펀드 등을 망라해 정리한 제안서다.

입출식상품으로 연금소득의 기본계좌로도 활용하고 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우리연금통장과 은퇴자금 준비단계에서 세제혜택 및 부가서비스를 위해 가입할 만한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 3가지로 구분해 놓았다.

또 은퇴자금 운용단계에서는 월이자지급식 정기예금과 월지급식 펀드를 상품군으로 나열해 단계별로 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택을 담보로 한 주택연금대출과 연금을 소득으로 인정하는 신용대출인 연금수급권자대출도 대출상품으로 별도 구성했다.

이밖에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 대해 최고 7%까지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신용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임영학 부장은 “‘청춘100세 금융패키지’ 는 은퇴자금 준비부터 운용까지 다양한 상품을 활용해 설계할 수 있도록 만든 제안서”라며 “앞으로도 은퇴 및 은퇴준비자들을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금융 패키지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