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은퇴자산관리 상품 '눈길'

2013-04-24     김문수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은퇴 이후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려는 투자자들을 위한 은퇴자산관리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한 Neo50플랜'과 '신한 명품플랜YES'가 바로 그 것이다.

새로운 50대, 새로운 50년을 위한 은퇴자산관리 '신한 Neo50플랜'

지난 3월 출시된 '신한Neo50플랜'은 활기찬 은퇴생활을 추구하는 Neo50세대의 새로운 50년을 위해 신한의 투자전문가가 제안하는 은퇴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다. 출시 후 3주 만에 3천 계좌를 돌파한 ‘신한Neo50플랜’은 하나의 전용 계좌를 통해 은퇴 설계에서 은퇴상품, 부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은퇴를 준비하는 첫 단계는 은퇴자금만을 분리해 별도로 관리할 수 있도록 은퇴전용계좌를 개설하는 것이다.

신한금융투자의 은퇴전용계좌인 신한Neo50어카운트는 주식/선물/옵션 등 위험자산 편입을 제한하며, 노후 자금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 은퇴 시뮬레이터를 통해 나의 상황에 꼭 맞는 맞춤설계를 제공하고, '신한Neo50플랜' 전용상품 으로 중위험중수익, 절세형 등 맞춤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은퇴자산 통합잔고 화면으로 다양한 은퇴자산 통합조회를 할 수 있고, 개인연금펀드에 목표를 설정한 후 목표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원하는 연금펀드로 전환해 목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월지급상품에서 나오는 월지급금을 자동으로 펀드로 매수해주는 서비스와, 은퇴자금이 새어나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출금제한 서비스도 포함된다. ‘신한Neo50플랜’ 출시 후 3개월 동안 신한Neo50어카운트를 개설하고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금리우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은퇴설계 두번째 단계는 자신의 노후 준비상황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은퇴상품에 가입하는 것이다.

신한 Neo50플랜의 전용상품인 '신한 명품 Neo50신탁'은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투자형 ▲안전하게 운용되며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 금리형 ▲낮아진 종합금융소득 과세 구간과 높아가는 세금을 이겨낼 수 있는 절세형으로 구성돼 있다.

또 은퇴 자금의 목적에 따라 모으기(적립식), 굴리기(거치식), 누리기(월지급식)로 나누어 그에 맞는 추천상품과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은퇴자산브랜드 탄생을 기념해 상품가입, 상품홍보를 한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Neo50플랜' 탄생 이벤트를 5월 31일(금)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에 관한 세부내용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퇴 후 행복한 노후를 위한 똑똑한 적립식 투자 '신한 명품플랜YES'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적립식 투자 방법으로 신개념 적립식 상품인 '신한 명품플랜YES'(이하 플랜YES)를 추천한다.

‘플랜YES’는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적립식 서비스로, 자신만의 투자목적에 맞게 투자하고 준비할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플랜YES의 펀드 서비스는 매월 똑같은 금액을 적립하는 정액적립식 외에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 적립금액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으며, 부담스러운 지수에서는 추가 매수를 중단하거나 채권형 펀드와 같은 안전형 자산을 매수하는 등 투자자가 적립방법을 선택해 적립할 수 있다.

플랜YES에서는 투자자 별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직접 펀드(또는 ETF)를 고르고 투자성과를 관리하는 펀드서비스와, 생업에 바쁜 고객을 위해서 복잡한 설정 없이 전문가가 대신해서 적립식투자를 해주는 랩서비스가 있으며, 온라인 추천 패키지 가입을 통해 보다 쉽게 시장 상황에 맞춘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김성태 투자상품부장은 "호모헌드레드 즉, 100살까지 사는 사람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백세까지 장수하는 사회로 변하면서 은퇴 후 노후 준비가 투자자들의 큰 과제가 됐다"며 "이러한 과제의 해답으로 '신한 Neo50플랜'과 '신한 명품플랜YES'를 통해 투자자들이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은퇴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