팹시콜라, 뚜껑 따는 'PEP' 소리 듣기만 하면 '아이패드'가 '공짜'

2013-06-17     이경주 기자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주 기자]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펩시콜라 붐업 조성을 위해 5만여명에게 아이패드 등을 증정하는 ‘PE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측은 "펩시캔을 땄을 때 들리는 소리인 PEP은 생기와 활력을 의미한다"며 "이번 행사는 이 어원을 딴 펩시콜라가 활력을 주는 음료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된 이벤트"리고 설명했다.
 
이벤트 내용이 인쇄된 펩시콜라 250ml 캔 제품의 뚜껑 뒷면 행운 번호를 QR코드나 이벤트 페이지(http://www.pepsievent.co.kr)에 접속해 응모하면 간단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은 추첨을 통해 72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 닥터드레 헤드폰, 영화예매권, 운동화 상품권 등이 랜덤으로 개별 포장된 PEP박스를 제공하고 5만명에게는 펩시콜라 250ml 캔 제품을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 결과는 문자를 통해 즉시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펩시콜라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PEP 무비를 공유하라' 이벤트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펩시콜라 영상을 공유하는 형식으로 참여 가능하고, ‘PEP CAR를 찾아라' 이벤트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이벤트 차량인 PEP CAR를 촬영한 인증샷을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해 응모할 수 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활력을 부르는 소리인 ‘PEP’과 함께 펩시콜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펩시콜라의 붐업 조성을 위해 7월부터는 아이돌 가수를 활용한 다양한 에피소드의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