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숙취해소음료 '엑스솔루션'

2013-06-25     장지현 기자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장지현 기자]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이 임상실험 결과 자사의 숙취해소 음료 '엑스솔루션'이 타사 제품에 비해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숙취 예방 또는 해소용 조성물 특허(특허번호10-1247927)를 취득한 엑스솔루션은 자연에서 추출한 7가지 식물성분의 배합을 통해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동시에 분해하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솔루션에 들어간 7가지 식물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와 알코올분해,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름추출물,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인 헛개, 갈근, 강황과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두 미배아, 세포사멸억제,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 녹차잎, 인체의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인진쑥이다.

이러한 성분들은 알코올분해작용을 촉진시켜 혈청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낮춰 숙취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또 연구소 자체 임상실험 결과 엑스솔루션은 경쟁제품 대비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과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어 엑스솔루션을 쥐에 주입한 후 알코올이 얼마나 분해됐는지 봤더니 경쟁사 제품은 6시간 반이 지난 후 에탄올이 0.16㎎/㎗ 정도까지 떨어졌지만 엑스솔루션은 약 0.7㎎/㎗까지 떨어졌다고 덧붙였다.

임상을 진행한 분당제생병원 소화기내과 백현욱교수는 “숙취해소는 알코올 분해와 알코올 분해 후 생성되는 아세트알데히드 모두를 분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엑스솔루션은 타 제품에 비해 초기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피로감 및 집중 곤란과 기억 단절 증상도 타 제품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하며 “숙취해소 음료로서 특히 증상완화 측면을 고려할 때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덧붙였다.

보령제약 이영석 PM은 “임상으로 확인된 엑스솔루션의 효능, 효과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간다면 시장 점유률도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은 현재 엑스솔루션을 판매 중인 약국과 편의점을 중심으로 샘플 증정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