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사회공헌활동 담은 ‘We With’, ‘We Do’ 발간

2013-06-26     김종혁 기자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종혁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작년 한 해 동안 18개 그룹사 및 20만여 임직원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기록한 2012 사회공헌활동 백서를 매거진인 ‘We With’와 팩트북인 ‘We Do’ 2가지 형태로 발간한다고 26일 밝혔다.

매거진 형태의 ‘We With’는 ‘우리 함께’라는 뜻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향한 기업의 의지를 표현했다.

‘We Do’는 ‘우리는 한다’라는 의미로,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현재 실행력과 ‘우리 모두 함께 세상을 움직이자’는 의지를 나타냈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백서 발간으로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이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되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업의 지침서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2012년부터 ▲사회적기업 설립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도전과 나눔의 기회 제공을 통한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양극화 해소를 향후 5년간의 중점과제로 추진해 2017년까지 사회적기업 500개 창업지원 및 2천500개의 일자리 창출, 대학생 1만명의 청년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