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일본서 4년 연속 만족도 1위
2013-06-28 김종혁 기자
글로벌 고객만족지수(GCSI)는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으로 매년 국가별로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2008년 업계 최초로 명품보증제도를 도입해 지속적인 고객만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 고객 불만 발생시 1대1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국내 총 9개 산업군 188개 부문의 상품에 대해 지난 4월 3주에 걸쳐 표본수 10만 명을 대상으로 품질에 대한 고객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을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