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어린이 그린 리더십 갯벌 탐사대원 모집
2013-07-01 장지현 기자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4~6학년으로 3차는 오는 26일 신안 ‘증도갯벌’에서, 4차는 27일 전남‘무안갯벌’에서 각각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그린 리더십 과정은 여름방학 특집으로 기획되어 3∙4차를 동시에 모집하며 각 차수별 40명씩 총 80명을 모집한다.
참가 희망을 원하는 학생은 환경재단 홈페이지 혹은 어린이 환경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원하는 차수를 선택해 ‘참가 지원동기 및 습지보호에 대한 나의 생각과 의견’을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해 이메일 (iohci@greenfund.org)로 접수하면 된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 대원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또한 1차부터 4차까지 교육기간 참가자 중 선발된 8명의 최우수그린 리더에게는 해외 람사르 습지탐방을 할 수 있는 해외 연수특전도 주어진다.
한국 코카-콜라 박형재 상무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 리더십 과정은 미래의 환경을 책임질 어린이들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일깨우고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하며 “이번 3, 4차 과정은 여름 방학을 앞두고 진행되는 만큼 생태학적인 가치가 높은 습지를 체험하며 미래의 그린 리더에도 도전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한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운영되며 습지 및 생태 현장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습지 보존의 중요성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생명 존중 및 자연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