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맞은 팔도 '비락식혜', 젊은층 위한 ‘비락식혜 컵’ 출시
2013-08-08 장지현 기자
팔도(대표 최재문)는 지난 3월 출시한 ‘비락식혜 아이스 파우치’ 제품에 이어 8일 ‘비락식혜 컵’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락식혜 컵’(250ml, 편의점 기준 1천600원)은 젊은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기존 ‘비락식혜’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밥알을 잘게 갈아 넣어 빨대를 이용해서 마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냉장 배송이 가능한 콜드체인시스템을 도입해 최상의 품질로 제품을 제공하고 고온 순간 살균처리를 한 후 무균 상태에서 내용물을 담는 아셉시스(Asepsis) 방식으로 생산해 식혜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했다.
채은홍 팔도 전통음료 마케팅 담당자는 “‘비락식혜 컵’은 전통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젊은 세대들과 한국적 정서를 소통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비락식혜 컵’의 출시로 전통음료의 소비 연령층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50억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 출시이후 지금까지 20년 동안 4억 리터가 판매됐으며 이는 17억 개(238ml 캔 기준) 분량이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