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판매서비스만족도 12년 연속 1위

2013-09-27     김종혁 기자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종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어 프로보)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 (Marketing Insight)에서 7월 한 달간 진행한 2013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대규모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12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를 대상으로 7월 한 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다. 조사부문은 고객만족 분야에 해당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 제품만족도, A/S만족도와 자동차 품질 분야에 해당하는 초기품질문제점수, 내구품질문제점수, 품질스트레스경험수 등 총 6개이다.

특히 이번 평가는 지난해 선보인 SM5 Platinum, SM5 TCE와 QM5와 SM3 재조명되면서 고객으로부터 상품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판매서비스만족도 12년 연속 1위, 제품만족도 1위를 달성한 것은 임직원 모두가 추진하고 있는 ‘리바이벌 플랜’을 통한 재도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객관적인 증거”라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