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만평]보험사 툭하면 '실효'처리에 민원 쏟아져

2013-05-08     뉴스관리자

보험사들의 일방적인 보험 실효처리등 운영방식에대한 소비자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보험료를 미납하거나, 조금이라도 경제적 부담이 적은 상품으로 갈아타려다 낭패를 당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 것.

미납하면 기다렸다는 듯 기본적인 안내도 없이 실효처리를 해 버리는가 하면, 엉뚱한 기준으로 부활을 거절했다가 강력하게 민원을 제기하면 슬그머니 태도를 바꾸는 등 가입자들을 기망하는 행위등이 소비자의 불만 1순위에 오르고 있다.


당당하게 권리를 찾으려면 기본적인 개인 정보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려야 한다. 전화번호나 주소 등 변경사항을 보험사 측에 고지하지 않았을 경우는 안내 없이 상품이 실효되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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