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알코리아,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 표창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13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표창 수상 및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가품질상 서비스인증부문은 품질경영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에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에서 포상 심사단을 구성해 심사하고 선정한다.
비알코리아는 핑크카 캠페인, 푸드뱅크와의 협약체결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바리스타 교육 및 채용, 사회적 책임 활동의 정착화를 위한 KPI 평가 체제 반영 및 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전 점포와 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통합 VOC시스템 구축 등 활동이 우수하게 평가돼 서비스품질우수상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경영전략․중장기 경영 실적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고객만족 품질보증 시스템 운영 실적 등 총체적인 품질경영 실태에 대한 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된다.
비알코리아는 2012년에 식품접객업과 커피로스팅센터 HACCP인증, FSSC 22000(국제식품안전시스템) 인증 획득 등을 통해 통합적인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위한 기반 조성으로 글로벌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4년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게 됐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비알코리아는 1985년 설립 이후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서비스 강화를 통해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 NO.1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