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디젤차 나와봐"...렉서스 하이브리드 전용 'The New CT200h' 출시
독일산 디젤 열풍에 대항하는 렉서스의 야심작 컴팩트 해치백 CT200h가 더욱 스타일리쉬하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렉서스는 26일 렉서스 강남전시장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The New CT200h'를 공개했다.
지난 2011년 출시된 CT200h의 부분 변경 모델인 THE NEW CT 200h는 렉서스의 유일한 하이브리드 전용모델로 스탠다드 모델인 Supreme과 스포츠 패키지가 탑재된 F 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전량 일본에서 생산해 국내에 도입된다.
THE NEW CT200h 는 차세대 렉서스의 철학을 반영한 디자인, 각종 첨단∙편의사양 등이 대거 추가되면서 큰 폭의 변신을 단행했다.
THE NEW CT200h 개발 총괄 책임자인 치카 카코 수석 엔지니어는 "3년 전 첫 출시 이후 소비자 동향과 마케팅 수요, 소비 패턴의 변화는 디자인 전략에 큰 영향을 미쳤다"며 "R&D 부문 또한 주행성능, 편안함이나 기능성을 만족시키면서도 젊은 소비자들의 유행 선호도를 반영하는 '고객이 첫눈에 사랑에 빠질만한 상품을 만들어 내는 차'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THE NEW CT200h는 '대중 속에서 훨씬 더 눈에 띌 수 있어야 한다'는 디자인 컨셉트 하에 스핀들 그릴을 비롯한 더욱 세련되고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에 렉서스 브랜드 최초로 블랙 루프 스킨의 투톤컬러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F SPORT 모델에만 블랙 루프 스킨의 투톤 컬러 디자인을 적용했으나 한국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에서는 전 모델에 공통으로 적용했다.
특히 렉서스 슈퍼카 LFA의 DNA를 이어받은 F SPORT 는 독특하고 더욱 스포티하며 공격적인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적 요소를 담고 스포츠 드라이빙에 맞게 설계된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댐퍼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안정감있는 주행을 양립시켰다는 설명이다.
전 모델에 동급 최대인 10개의 스피커를 채택하고 렉서스 최초로 대나무 섬유와 대나무 숯을 재료로 한 진동판을 적용해 기존 합성수지 소재와 비교했을 때 맑고 섬세한 사운드의 전달을 위한 필수조건인 진동판의 질량을 대폭 낮추고 강도를 향상시켜 자연음에 가까운 음질을 구현했다.
또한 LS를 위해 개발했던 '스크래치 방지 코팅' 기술을 외장에 적용해 견고성을 높였으며 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능인 PTC 히터, 실내 조명등 자동 점멸 기능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TPMS(타이어공기압모니터링시스템), 동급 최다인 8개의 SRS 에어백, 넓은 시야 확보를 위한 광각 미러, 차량이 순간적으로 뒤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힐스타트 어시스턴트 등을 적용해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안전한 주행을 제공한다.
특히 Supreme 의 경우 더욱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렉서스 하이브리드에 대한 매력을 경험하게 한다는 차원에서 이전 모델에서 7인치 렉서스 디스플레이 모니터와 렉서스 디스플레이 오디오 컨트롤러, 백 가이드라인이 제공되는 후방카메라, 10개의 스피커, 오토레인센서, TPMS 등 편의 및 안전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THE NEW CT200h에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운전 성능, 정숙성, 탁월한 연비 그리고 저배출 가스를 실현해 1.8리터 VVT-i 가솔린 엔진은 전기 모터와 함께 작동되며 복합연비 18.1km/l를 자랑한다.
운전하는 즐거움을 향상시키면서도 차량의 핸들링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고 스팟용접을 더욱 치밀하게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New IS에 적용됐던 차량구조용 접합 공법을 통해 차체 강성을 향상시키고 진동을 감소시켰다.
이전에 비해 안전∙첨단 사양이 대거 추가됐음에도 THE NEW CT200h 의 가격을 오히려 이전 모델 대비 각각 210만원과 410만원 낮춘 Supreme 3천980만 원, F SPORT 4천490만 원으로 책정됐다. 공식 출시일은 4월 2일이다.
Supreme 모델의 경우 기존 모델에서 약 200만원 상당의 옵션을 새롭게 추가했음에도 기존 4천190만원에서 210만원을 인하한 3천980만원으로 출시했으며 여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에 제공되는 혜택을 감안하면 3천800만원대의 가격으로 구입하는 것이라고 렉서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경쟁력 있는 상품성과 함께 차별화된 마케팅 'ART BY CT' 도 전개한다. 'ART BY CT’는 THE NEW CT200h 만의 스타일리쉬함을 어필하고자 그래픽 디자이너 정규혁씨와 포토그래퍼 양문모씨와 함께 THE NEW CT200h 에 다양한 도시의 이미지를 담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다.
한편 렉서스는 THE NEW CT200h의 출시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의 시작이며 기술의 정점인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 (Lexus Hybrid Zero)' 마케팅 캠페인을 4월부터 전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