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스무디 한 잔에 영양까지..“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센터로 도약”
오리지널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은 2일 고객의 건강한 목적 실천을 돕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 센터’로 새롭게 도약할 것을 선포했다.
스무디킹은 강남역점에서 스무디킹의 새로운 BI와 비전을 발표하고 스무디킹 글로벌 CEO 김성완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함께 각각의 건강 목적별로 구분된 스무디를 고객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시음 행사를 진행하며 스무디 이용 선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스무디킹은 또한 브랜드 심볼 교체를 통해 스무디 한 잔에 기능성 스무디 이상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고자 했다.
건강한 커뮤니티 실현을 위해 스무디를 고객 각자의 이용 목적에 맞게 재배치해 메뉴 카테고리도 전면 개편된다. 목적별 메뉴보드를 통해 슬림다운, 피트니스, 에너자이즈, 뷰티 등 고객들의 건강 목적에 맞는 스무디를 카테고리별로 선택하기 쉽게 제안하고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별 스무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무디킹 글로벌 CEO 김성완 대표는 “스무디가 고객들에게 단순한 건강 음료로 선호되던 기존 인식을 뛰어넘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습관이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브랜드 BI와 미션, 매장과 메뉴 카테고리 개편에 이르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더욱 새로워진 스무디킹은 앞으로 ‘a healthy&active lifestyle center’로서 고객들과 함께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실천해 나가는 글로벌 선두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주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한 매장 전개에서 라이딩족이 즐겨 찾는 자전거길에도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스무디킹의 건강한 영양과 에너지가 필요한 곳을 중심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늘려가며 고객들의 건강 니즈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와 같이 각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전개해 나가며, 추가적인 해외시장의 경우에는 JV(Joint Venture) 또는 파트너십과 같은 방식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