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73개 협력사와 동반성장 산행
2014-04-04 문지혜 기자
이날 산행은 실무자들이 모여 평소 이야기하지 못했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대안을 제안하는 등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관계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업체들은 효성 중공업PG(Performance Group)가 제조하는 초고압변압기, 차단기 등에 부품 및 원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업체들이다.
산행을 함께한 ㈜가보 장성민 차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서도 제품의 납기나 품질기준 등 협력사가 느끼는 애로점들을 수월하게 이야기 할 수 있었고 효성이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모습을 보여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효성 관계자는 “이번 산행 및 간담회에서는 협력사가 겪고 있는 어려운 점과 필요한 것들을 허심탄회하게 들어볼 수 있었다”며 “효성은 협력사의 기술력 강화 및 성장을 지원함으로써 효성의 글로벌 경쟁력도 높여 서로 도움이 되는 윈윈(Win-Win)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효성은 2008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100여 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동반성장 협력사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매년 우수협력업체를 선정해 해외 연수 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창원공장 견학을 진행하는 등 동반성장 활동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