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베이징모터쇼 통해 중국시장 공략 본격화한다
쌍용자동차(대표 이유일)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베이징모터쇼에서 글로벌 전략차종의 콘셉트카와 현지 전략모델을 선보이는 동시에 대규모 중국 횡단 시승행사 선포식을 갖는 등 중국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쌍용차는 2014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지난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신개념의 소형SUV 하이브리드 콘셉트카 'XLV(eXciting smart-Lifestyle Vehicle)'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고 현지 시장공략의 주력모델인 '뉴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와 '뉴 액티언'을 비롯해 총 8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했다.
이번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 콘셉트카 XLV는 기존 XIV 시리즈보다 차체 길이를 290mm 가량 늘린 모델이며 차세대 1.6ℓ 디젤 엔진과 10kW 모터, 500Wh급 고성능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된 고효율 친환경 모델이다.
여기에 Smart-link, Safe-way, Special-sense를 기조로 한 3S-CUBE 시스템을 채택해 스마트기기와 상시 연동되어 각종 기능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자동차 제어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주행을 보장하는 미래 핵심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프레스 콘퍼런스를 통해 대규모 중국 횡단 시승행사인 ‘용등중국 만리행(龍騰中國 萬里行)’시승행사 선포식을 갖기도 했다.
오는 5월 5일 베이징 만리장성(팔달령)에서 출발해 17일 서부의 란저우까지 중국대륙 11개 도시를 경유하는 2천694km 구간을 약 2주에 걸쳐 횡단하는 용등중국 만리행은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문화탐방과 차량체험 및 각 지역의 딜러방문을 하는 복합시승행사이다.
특히 뤄양(洛陽), 윈쳉(運城), 톈슈이(天水) 등 '용(龍)'과 관련된 문화가 존재하는 지역을 경유하며 중국 용문화를 탐사하는 한편 다양한 지형과 기후 속에서 주행성능과 내구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쌍용자동차는 현재 평균 40%가 넘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있는 중국 SUV 시장을 잡기 위해 중국시장 공략을 한층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베이징에서 '뉴 코란도 C'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으로 중국 SUV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 3월에는 '뉴 액티언'을 중국 시장에 처음 선보이며 SUV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중국 내 판매가 지난해 80여대 수준에 그쳤던 1분기 판매가 4,320대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유일 대표는 “뉴 코란도 C 등 신제품의 성공적 출시와 시장 개척을 통해 현지 판매가 꾸준한 증가세에 있다"며 "야심 차게 준비한 용등중국만리행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쌍용차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한편 탁월한 주행성능 및 상품성을 중국 전역에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