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코오롱인더, 재고로 만든 새옷 ‘업사이클링 의류’ 선보여

2014-04-27     문지혜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코오롱인더스트리(주)FnC와 함께 재고 상품에 새로운 디자인을 입혀 새로운 제품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 프리미엄 데님 편집숍 블루핏에서 코오롱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블루핏 매장에서 선보인다. 가격은 블라우스 27만∼33만 원, 치마 29만∼39만 원, 재킷 45만 원, 원피스 35만 원 등이다.

특히 업사이클링 제품의 소재가 될 재고의류의 해체 작업은 지적장애인단체 ‘굿윌스토어’에서 맡아 한층 의미를 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 시즌에 생산된 의류는 3년이 지나면 소각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업사이클링 의류는 이러한 재고에 새로운 디자인과 활용도를 더해 가치가 더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