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감동 깜짝 이벤트 “직접 기른 꽃화분 받아주세요”
2014-06-19 문지혜 기자
‘고객감동 화분 선물 이벤트’는 쿠팡의 직원들이 고객의 집에 직접 방문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과 함께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김포, 용인 등의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총 100여 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실천하는 고객만족 프로젝트’ 와우 캠페인(WOW Campaign)의 일환으로 쿠팡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100여 명 쿠팡 직원들은 이벤트 준비 기간 동안 정성스럽게 키운 ‘칼랑코에(꽃말: 설렘)’ 꽃 화분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쓴 편지를 전달한다.
쿠팡은 온라인 쇼핑 서비스 특성 때문에 고객과 직접 대면하며 교류할 기회가 적은 편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친밀하게 소통하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한 직원들 스스로 ‘고객 감동’ 서비스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돼 의미가 크다고 쿠팡 측은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한 쿠팡 김덕기 사원은 “고객에게 선물할 꽃 화분을 직접 기르면서 쿠팡을 애용하는 고객들의 사랑이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기뻐하며 감동하는 고객을 보니 내가 더 기쁘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