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객감동 깜짝 이벤트 “직접 기른 꽃화분 받아주세요”

2014-06-19     문지혜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평소 쿠팡을 애용하는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고객감동 화분 선물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고객감동 화분 선물 이벤트’는 쿠팡의 직원들이 고객의 집에 직접 방문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과 함께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 김포, 용인 등의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총 100여 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실천하는 고객만족 프로젝트’ 와우 캠페인(WOW Campaign)의 일환으로 쿠팡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100여 명 쿠팡 직원들은 이벤트 준비 기간 동안 정성스럽게 키운 ‘칼랑코에(꽃말: 설렘)’ 꽃 화분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쓴 편지를 전달한다.

쿠팡은 온라인 쇼핑 서비스 특성 때문에 고객과 직접 대면하며 교류할 기회가 적은 편이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친밀하게 소통하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한 직원들 스스로 ‘고객 감동’ 서비스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돼 의미가 크다고 쿠팡 측은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한 쿠팡 김덕기 사원은 “고객에게 선물할 꽃 화분을 직접 기르면서 쿠팡을 애용하는 고객들의 사랑이 얼마나 감사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기뻐하며 감동하는 고객을 보니 내가 더 기쁘고 행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