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개점 15주년 기념 사이트 오픈...고객 이벤트 풍성
개점 15주년을 맞이하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7월 1일 ‘15주년 기념 사이트’를 오픈하고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주년 기념 사이트’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별도 제작해 선보이는 고객 참여형 쌍방향 마이크로사이트다.
‘15주년 기념 사이트’ 오픈과 함께 스타벅스는 사진공모전, 15주년 슬로건 공모전, 사회공헌활동 기금 적립 이벤트 등 3가지 소통 이벤트를 펼친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축하하는 15주년을 만들고자 노력한다는 취지에서다.
스타벅스는 15주년 사진공모전을 통해 고객이 스타벅스의 매장, 커피와 제품, 고객 및 파트너와 관련된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 달 간 참여 고객 중 1만5천 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무료 음료권(톨 사이즈)을 증정한다.
고객이 스타벅스의 15주년을 표현하는 나만의 문구를 등록할 수 있는 15주년 슬로건 공모전도 연다. 공모기간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선정된 고객에게는 15만 원 상당의 스타벅스 카드를 선물한다. 선정된 문구는 8월 11일부터 9월 19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30일 동안 영수증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좋아요’가 모여 사회공헌활동 기금을 형성하는 사랑 나눔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스타벅스 공식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참여당 1천500원이 적립돼 최대 1억 5천만 원의 기금이 스타벅스와 연계된 15개의 지역사회 단체들에게 전달된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15주년 기념 스타벅스 카드’ 디자인은 15년 동안 스타벅스가 이뤄온 의미 있는 숫자들로 구성돼 다양한 이야기를 찾아볼 수 있다.
골드와 블랙 컬러를 활용해 스타벅스의 역사를 표현한 15주년 앰블럼이 그려진 기념 슬리브 역시 전국 매장에 선보이는 등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15주년을 기념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1999년 1호 이대점 개점 이래 스타벅스가 15년 동안 성장할 수 있게 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15주년 기념 사이트’를 통해 우리의 고객과 함께 스타벅스의 기념일과 그 의미를 공유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