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라이프스 굿’ 헌혈캠페인 전개
2014-07-07 문지혜 기자
LG전자는 7일부터 이달 말까지 국내 12개 사업장에서 ‘라이프스 굿 위드 LG(Life’s Good with LG)’ 헌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임직원이 헌혈할 때마다 회사가 1만 원씩 기부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임직원이나 일반 고객이 LG전자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에 ‘응원 메시지 남기기’, ‘헌혈 인증샷 올리기’ 등 행사에 참여하면 회사에서 1천 원씩 기부한다.
LG전자는 목표 2천만 원을 모아 백혈병 어린이재단과 함께 수혜자를 선정했다. 신경모 세포종 환자인 하랑이(가명, 3세)와 어려운 형편에 힘겹게 수술을 받고도 1년 만에 신경모 세포종이 재발한 민주(가명, 6세)에게 치료비를 전달할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연말까지 중국,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해외법인 15 곳에서 지역자치단체와 연계해 순차적으로 헌혈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LG전자 러시아 법인은 지난달부터 러시아 최대 전자 유통업체 ‘엘도라도(Eldorado)’와 함께 대규모 헌혈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러시아의 유명한 세계 복싱 前 챔피언 ‘코스타 추(Kostya Tszyu)’가 홍보대사로 참여하고 있다.
LG전자 러시아법인은 2009년부터 기업 최초로 러시아 정부와 파트너를 맺어 헌혈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왔다. 이번이 LG전자가 현지에서 펼치는 60번째 헌혈 캠페인이다.
LG전자는 p헌혈센터 내 G3, 포켓포토 체험 존에서 ‘헌혈 인증샷’ 촬영 p 헌혈참여자들이 사인을 남기는 ‘LG 레드 하트(LG Red Heart)’ 대형 모형 전시 p러시아 전역의 ‘엘도라도’ 매장 내 TV제품 통해 ‘헌혈 캠페인 활동 영상’ 상영 등 다양한 헌혈 홍보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LG전자 경영지원부문장 이충학 전무는 “헌혈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