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G유플러스 자회사 알뜰폰 시장 본격 참여
KT그룹(회장 황창규) 계열사인 KTIS(대표 맹수호)와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의 자회사 미디어로그(대표 강현구)가 나란히 알뜰폰 시장에 진출한다.
우선 KTIS는 'M모바일' 브랜드로 알뜰폰(MVNO)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M모바일은 반값요금제, 선불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 고객의 통신비 부담을 대폭 낮춘다는 계획이다.
반값요금제는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최대 55% 저렴할 뿐만 아니라 LTE 및 3G고객도 모두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 특히 반값 망내 무제한요금제는 KT 및 KT계열 알뜰폰 고객 모두를 무제한 음성통화 대상으로 적용해 고객 요금 절감 폭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선불요금제는 이용자의 통화량과 데이터사용량 등 사용패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가지 요금제로 출시되며 한 번의 충전으로 국내전화∙ 국제전화∙데이터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케이티스 맹수호 대표는 "반값 요금제 및 올인원 서비스 등 저렴한 요금제로 고객들의 통신비 부담을 덜고 최고의 고객서비스 품질의 알뜰폰을 제공하겠다"며 M모바일 출시소감을 밝혔다.
'Umobi'(유모비)라는 브랜드로 9일부터 MVNO사업(알뜰폰사업)에 뛰어드는 미디어로그는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LTE 고객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LTE요금제와 차별화된 부가서비스를 포함한 '저비용 고가치 LTE서비스'를 표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우선 총 14종의 요금제 중 표준요금제를 제외한 13종의 요금제를 모두 LTE에 특화했다.
특히 '로그 LTE 30'은 월기본료 3만원에 음성 160분, 데이터 750MB가 주어지는데 미디어로그측은 타 주요 알뜰폰 사업자의 동종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혜택 대비 월등히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단말기는 LG옵티머스G, LG뷰2, 갤럭시윈, 베가넘버6 등 보급형 LTE폰 4종을 비롯해 LG와인4, 삼성마스터 등의 피쳐폰 2종을 포함 총 6종을 출시하며 향후 LTE폰을 주력으로 단말 라인업을 빠른시간 내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알뜰폰 사업을 맡고있는 홍장표 담당은 "미디어로그 알뜰폰 사업의 목표는 실용을 추구하는 고객이 저렴한 요금으로 고품질의 LTE와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미디어로그의 알뜰폰이 고객들로부터 국민 LTE폰이라는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