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클라우드’, 출시 100일 2천700만 병 판매
2014-07-31 조윤주 기자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지난 4월 22일 출시한 맥주 ‘클라우드’가 출시 100일 만에 2천7백만 병(330ml 기준)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31일 밝혔다.
클라우드의 100일 판매량은 1초에 약 3병, 하루에 약 27만 병씩 팔린 수치다.
지금까지 판매된 ‘클라우드’ 2천700만 병을 일렬로 눕혀 놓으면 6천345km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8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출시 이후 6월까지 롯데마트 약 16%, 홈플러스 약 6%, 이마트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시장에서도 안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회사 측은 6월 한 달 간 소비자 5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클라우드’를 맛 본 소비자 10명 중 7명 이상이 일주일 이내에 클라우드를 재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의 우수한 제품력과 마케팅 활동이 맞물려 판매량과 제품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맥주전문점이나 바(Bar)같은 고급 매장을 중심으로 입점율을 높이고 대형마트 등 판매처에서 브랜드 노출을 강화하여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