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식초음료] 대상 청정원 ‘홍초’

2014-08-26     조윤주 기자

대상 청정원의 홍초는 출시 이후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국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홍초의 인기비결은 식초의 효능에 기반한다.

식초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돼 인체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초산 성분은 피로원인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커 피로를 풀어주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는데 좋다. 정신안정 작용을 하는 칼슘의 체내흡수율도 높여준다.

실제 식초의 스트레스 해소 및 피로회복 효과는 1964년 노벨생리의학상과 1953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으로 입증된 바 있다.

청정원 홍초는 100% 발효식초로 만들어져 타 식초 제품들에 비해 유기산 종류와 함량이 뛰어나다. 여기에 과일농축액을 첨가해 발효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과일영양분의 변화를 최소화시켰다.

홍초는 리뉴얼을 통해 열대 지방에서 나는 붉은 꽃의 허브식물 히비스커스를 원료로 더해 기능성과 풍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열대 히비스커스는 비타민 C와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새콤한 맛을 지녀 홍초와 조화를 잘 이룬다.

최근에는 청정원 ‘홍초’를 활용한 독특한 레시피가 인기다.

홍초를 술에 타 먹는 홍초 칵테일이 대표적. ‘소주’ ‘맥주’ ‘막걸리’ 등에 붉은 석류빛이 가미돼 시각적 즐거움을 주고 새콤달콤한 맛으로 독한 알코올향을 잡아줘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이에 청정원은 50㎖의 소용량 미니 제품을 출시해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50㎖는 소주 1병과 섞으면 최적의 맛을 내는 용량이다.

여름철 팥빙수에 홍초를 더한 홍초 팥빙수나 홍초 과일화채, 홍초 셔벗 등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건강 레시피들이 속속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 청정원 홍초 마케팅팀 박재우 팀장은 “음용식초 1위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의 니즈에 귀 기울여 항상 변화하는 건강음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