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메티에', 필립스코리아와 공동마케팅 실시
2014-09-30 안형일 기자
이번 공동 마케팅은 향 시럽, 파우더, 소스 등 '메티에'의 다양한 제품들과 필립스 커피머신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커피나 음료를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매출 증대를 꾀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카페를 찾는 디저트문화가 하나의 소비문화로 정착됨에 따라 가정에서 직접 커피나 카페 음료를 만들어 즐기는 소위 '홈카페족'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또 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진행되는 '나만의 스윗 홈 카페 만들기' 쿠킹 클래스는 CJ제일제당과 필립스가 지난 7월부터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공동 마케팅 활동이다.
지난 29일에는 '나만의 카페메뉴 만들기'를 주제로 '메티에' 시럽들과 필립스코리아 '파드식스 커피머신을 활용하여 가을에 어울리는 커피 레시피인 '마롱크림을 올린 에스프레소 콘파냐'와 디저트 '헤이즐넛 티라미수'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쿠킹 클래스는 연말까지 매월 색다른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 '메티에'는 필립스코리아와 공동으로 제품 체험단을 운영하고 9~10월에는 공동으로 개발한 레시피를 제품 판매 및 시음행사에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정태 매니저는 "필립스코리아와의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메티에'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대표 카페용 소재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