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1천502억 원 달성 ‘사상 최대’

2014-10-22     조윤주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3분기 매출 1조2천304억 원, 영업이익 1천502억 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22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8% 영업이익은 3.2% 증가하며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했다. 2005년 1분기 이후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2천억 원을 넘었고 영업이익은 분기실적 사상 처음으로 1천500억 원을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이 매출 4천802억 원, 영업이익 639억 원을 달성해 각각 22.6%, 24.4% 성장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후’, ‘오휘’, ‘숨’, ‘빌리프’ 등의 프리스티지 화장품이 72%나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 매출은 4천87억 원, 영업이익 580억 원으로 각각 1.3% 감소, 3%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회사는 전년보다 빨라진 추석으로 작년에는 반품의 일부가 4분기에 반영됐으나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반품이 모두 3분기에 반영돼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4천802억 원, 영업이익 639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2.6%, 24.4% 증가했다.

‘후’, ‘오휘, ‘숨’, ‘빌리프’ 등 프리스티지 화장품이 면세점에서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방문판매 채널에서도 브랜드 강화와 신규 판매원 확보 등을 통해 38% 성장을 기록했다.

음료사업은 매출 3천415억 원, 영업이익 2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25.4% 감소했다.  음료사업은 소비 침체와 늦은 장마 등 날씨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