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도입 한달...칭찬글 5배 '껑충'

2014-11-28     안형일 기자
한진(대표 서용원)이 택배서비스 향상을 위해 도입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의 10월 한 달간의 평가 결과가 나타났다.

전국 한진택배 대리점을 대상으로 도입한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는 현장 서비스 항목을 세분화해 평가 지표로 선정하여 서비스 수준별로 대리점에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다.

각 대리점에서는 적립된 마일리지를 수수료로 전환해 배송직원 처우 개선에 활용할 수 있다.

28일 한진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평가 집계 결과 전국 622개 대리점 중 85%가 마일리지를 부여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정시 배송율, 정시 집화율, 배송예정 시간 안내 등의 서비스가 향상돼 고객의 감사 및 칭찬 게시글이 전월 대비 5배 증가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도입한 제도를 통해 전국의 한진택배 대리점과 소통 및 신뢰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 중심의 제도 마련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한진은 12월 초 4천600여 명의 모든 배송기사에게 상∙하의 발열 내의 세트를 지급하는 등 서비스 향상에 필요한 실질적인 용품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