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연말 맞아 다양한 나눔 행사 진행

2014-12-16     안형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여사우회 '다미회'는 16일 하이트진로 서초동 사옥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군밤과 군고구마 등 겨울철 간식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김인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먹거리를 나누며 기부활동을 펼쳤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여사우회는 간식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인근 사회복지 기관에 기부하고 보육 시설 아이들을 위한 기저귀, 물티슈, 분유 등의 물품을 직접 찾아가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5일까지 전국 지점 및 공장을 대상으로 지역 밀착형 사업을 공모하고 선발된 사업을 지원해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 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응모한 50여 개 사업 가운데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업들을 중심으로 총 11개 사업을 선발했다. 하이트진로 안동지점 임직원들은 문화생활에 소외되기 쉬운 장애 아이들과 영화 관람을 하고 홍천공장 임직원들은 홍천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저소득 가정을 위한 연탄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

이번 사업은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을 위해 작지만 의미 있는 사업을 위주로 선발됐으며 사업 지원금으로 총 3천만 원이 지원됐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다양한 연말 행사를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한 번 더 돌아보고 임직원들의 봉사정신과 나눔 활동을 독려하고자 한다"며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효율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