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 중심 조직개편 단행

2014-12-29     유성용기자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이 고객 니즈에 맞춘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부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29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기존의 17본부 58부 2실에서 11그룹 9본부 59부 1실로 조직을 개편했다.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 집중하고 본부는 영업을 지원하는 조직 체계 구축이 핵심이다.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SME/SOHO, WM, 은퇴시장, 글로벌 사업, 자본시장 등 전략적 육성부문은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또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으로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과 재무를 통합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신뢰회복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확립을 목표로 했으며, 향후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