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숙면에 좋은 건강식품 '슬리피즈' 출시

2015-01-12     안형일 기자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이 숙면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슬리피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2년여에 걸쳐 연구개발한 숙면 보조 건강식품 '슬리피즈'는 숙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늘어나고 있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출시됐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제품 출시 전 홈페이지 회원 2천47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66.16%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슬리피즈'는 백야 현상으로 인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북유럽 사람들이 숙면을 위해 밤에 짠 우유인 '나이트 밀크'를 마신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청정 낙농국가 뉴질랜드에서 착유한 '나이트 밀크'를 사용해 분말 형태로 만들었고 무지방 제품으로 설계됐다. 또 우유를 소화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고려해 락토오즈 성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

'슬리피즈' 잠자기 30분 전 1포를 따뜻한 물에 타서 간단히 섭취하면 되고 가격은 2만1천 원(7포)이다.

CJ제일제당은 올 한해 공격적인 영업과 마케팅활동을 통해 '슬리피즈' 인지도 확대에 주력하고, 3년 내에 200억 원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출시 초반에는 온라인과 올리브영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에 집중하고, 단계적으로 편의점,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에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상면 건강식품팀 총괄 부장은 "제품 기획단계 시 수면 관련 제품에 대한 인식 조사를 해보면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수면제나 수면유도제에 의존하고 싶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슬리피즈는 우유로 만든 건강식품인 만큼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