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대리운전·꽃배달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앱카드로 주문 결제 'OK'
2015-01-15 손강훈 기자
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의 보안성과 장애인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등 핀테크(Fin-tech)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신한카드는 대리운전, 꽃배달, 퀵서비스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앱카드에서 직접 주문/결제할 수 있는 ‘앱카드 오더’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주문, 결제하고 오프라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O2O 서비스를 우선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앱카드를 통해 전용 콜센터로 전화 주문을 하는 방식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앱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즉, 지금까지 해당 업종은 대부분 결제 시 고객이 카드번호, 유효기간을 전화로 불러주는 방식이었지만, 앱카드로 결제하기 때문에 보안 및 고객 편리성이 한층 강화되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3개 업종을 시작으로 해서 앱카드 오더 대상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 앱카드는 14년 말 현재 회원 수 257만 명, 연간 취급액 2조원을 돌파하는 등 신한카드 간편결제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향후 O2O 서비스는 물론, 스마트폰 앱 보안성과 접근 용이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핀테크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