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 소리 반영..자유예금 출금한도 지정 서비스 시행

2015-03-16     유성용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의 소리를 반영해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일일 창구 출금한도를 지정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일일 창구출금한도 관리 서비스는 통장 인출 관련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으로 예금주 본인이 계좌별로 창구 출금한도를 지정해 그 한도 범위 내에서 창구 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신한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변경 및 해지가 가능하다.

그동안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전자금융 서비스와 현금카드 출금은 일일 한도가 지정돼 있었으나, 통장을 이용한 창구거래는 출금한도의 제한이 없었다.

특히 법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의 경우 대리인 거래가 많아 출금한도 관리 서비스의 필요성이 있다는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통장을 이용한 다양한 금융사고로부터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날로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금융사고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금융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