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키움경제포럼 창립기념 ‘키움콘서트’ 개최

2015-03-25     문지혜 기자
(사)한국키움경제포럼에서 창립 기념 키움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키움경제포럼은 오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서 창립을 기념해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우수근 중국 샹하이 동화대학교 교수가 참석해 ‘성공적인 중국진출(창업, 취업, 사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한국키움경제포럼 김재원 회장은 “앞선 기술과 새로운 지적소유권을 보유하고도 스스로의 힘으로 성장하기 힘겨운 중소기업의 ‘경영키움, 인재키움, 경제력키움, 해외진출 키움’ 등을 실현하는 경제공헌단체”라며 “키움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포럼이 지닌 모든 지혜와 스펙과 네트워크를 동원, 발굴해 키우고자 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개했다.

한국키움경제포럼은 정부와 경제계와 각계각층의 글로벌한 지원을 받아 성장의 씨앗을 간직한 작은 기업과 CEO의 미래를 키울 뿐 아니라 컴퓨터 기술의 가공할 진화로 점점 일자리가 없어지는 젊은 직장인 및 청년실업자의 숙명적 실업시대를 감안한 창업지원 등 사회공헌사업을 벌이고 있다.

김 회장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비즈니스에도 본 포럼의 회원들이 많은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해외 라인과의 연대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21세기 비즈니스의 새로운 찬스라고 하는 중국과의 연대를 깊이 추진하고 있으며 회원사를 비롯해서 키움이 필요한 기업의 중국 진출에도 공헌할 라인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키움경제포럼의 이번 콘서트는 중소기업청, 창업진흥원,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엔젤투자협회가 후원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