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건강사회건설' 기업정신 담은 새 CI 선포

2015-05-08     안형일 기자

한국야쿠르트(대표 고정완)가 창립 46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발표했다.

8일 한국야쿠르트는 새로운 CI의 심벌인 'hy'는 기업가치인 '건강한 습관'(healthy habit for you)의 'h'와 'y'를 의미하며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일'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CI의 붉은색 Beauty, 파란색 Life, 초록색 Health, 노란색 Dairy의 네 가지 색상은 사업비전과 활력을 표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Beauty는 외면과 내면 모두의 미를 추구하는 아름다움, Life는 보다 더 활기찬 삶을 누리는 삶, Health는 건강하게 평생을 누리고픈 건강, Dairy는 신뢰할수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네 가지 컬러는 '건강사회건설'이라는 기업정신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 한 것으로 잘 먹고 잘 사는 단순한 건강을 넘어 Beauty, Life, Health, Dairy를 모두 포함한 넓은 의미의 건강을 뜻한다.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는 "새 CI 선포는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들겠다는 한국야쿠르트 전 임직원의 의지 표명"이라며 "한국야쿠르트는 기본을 지키는 정직한 마음으로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