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 '글로벌원정대' 5기 수료식 진행

2015-07-23     안형일 기자
롯데리아(대표 노일식)는 지난 22일 대학생 마케터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5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5기' 30명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의 활동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5기는 지난 4월 1일부터 모집을 실시해 1차에 200팀 선발하고 물물교환, 캠퍼스 미션, 마케팅 스쿨 등의 서바이벌 미션을 수행했다.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3팀에게는 팀당 1천만 원의 해외 원정 지원금이 제공됐다.

특히 이번 '롯데리아 글로벌원정대 5기'는 지난 6월 29일 베트남 원정 프로그램에 참석했다. 롯데리아 베트남 현지 서포터즈와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베트남 '밥퍼' 단체와 함께 무료 배식 활동을 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경험했다.

이러한 활동 경험을 토대로 롯데리아 사회공헌 마케팅 기획 안을 발표했으며 이중 '홍익버거', '롯또', '트리플골드' 등 선발된 3팀은 희망 국가를 선택해 해외 원정을 떠나게 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원정대 5기 대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들을 통해 롯데리아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4개월 동안 글로벌원정대 5기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매년 더욱 나은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