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해외딜러 역량 결집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경쟁력 향상

2015-09-11     김건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 세계 37개국 딜러 사장단 235명을 국내로 초청해 8일부터 11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신규 딜러대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신규 딜러 대회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의 중추인 각 국의 신규 딜러 사장단이 국내에 모여 글로벌 판매 확대 방안, 미래 성장 의지 제고, 브랜드/상품/마케팅/딜러 관련 본사 정책 및 방향성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다.

이번에 초청된 딜러 사장단들은 올해 새롭게 영입한 우량 딜러를 포함해 최근 영입한 우수 딜러 사장들과 해외 거점의 신규 채용 임원들이다.

▲ 딜러 사장단들이 9일 강남오토스퀘어를 견학해 아슬란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자동차
특히 이번 신규 딜러 대회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재정비하고 강화하는 동시에 현대차의 미래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하반기 판매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의 목표는 가장 큰 자동차 기업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며 "고객들이 없이는 현대차도 존재할 수 없는 만큼 판매 최전선에 계신 여러분들이 브랜드의 대표자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판매력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인 딜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딜러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대차의 '모던 프리미엄' 전략과 글로벌 상품/마케팅 전략, 딜러 운영 전략 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차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함께 올 하반기 해외 각 시장에서 판매 향상에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신형 투싼'과 '크레타' 그리고 친환경차인 '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 등 주요 신차를 소개하고 WRC, 고성능 브랜드 N 등 중점 추진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2018년까지 전 세계 6천여 개 딜러점에 적용을 완료하게 될 현대차의 새로운 딜러 시설 표준 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확대 추세 및 젊은층 고객 대응 방향에 맞춘 디지털 쇼룸 등 신규 채널 확대 및 이에 맞춘 상품 콘텐츠 개발 적용 계획도 발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규 딜러 대회는 경쟁력 있는 딜러 영입을 확대하는 동시에 글로벌 딜러들의 판매 역량을 향상시키고, 현대차의 미래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판매 역량을 결집시킴으로써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하반기 판매 확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북미지역 1천41개, 중국 863개, 유럽 1천670개 등 전 세계에 총 6천181개의 딜러망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딜러 교육을 강화하여 딜러망을 재정비하고 우수 딜러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해 연말까지 총 6천320개의 딜러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