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대표 윤용암)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대한민국종합금융투자회사이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솔루션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브로커리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등 국내 3대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2003년 이후에는 자산관리 중심으로 사업모델을 전환,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인력‧시스템‧상품 및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현재 업계 1위 고객 기반, 업계 1위 금융상품 판매 수익 등 개인 고객 대상 영업에서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보유 중이다.
삼성증권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POP UMA(Unified Managed Account)’의 가입잔고가 지난 8월 2조3천억 원을 돌파했다. 고객 수익률 최우선을 표방한 POP UMA는 지난해 4월 출시했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최고의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시장 변화 시 더 적합한 상품으로 교체하는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 랩 서비스’다.
선제적 해외투자 등 최적의 자산배분으로 거둔 우수한 수익률, PB가 판매보다 고객수익률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 고객 중심의 후취수수료 체계 등 여러 장점들이 소비자의 큰 호응으로 이어졌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