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롯데렌터카 온라인 테마존 오픈..LG유플러스, Uwa 해외서비스 실시外
2015-09-23 김건우 기자
롯데렌터카, 롯데닷컴과 손잡고 온라인 전용 테마존 오픈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과 손잡고 롯데닷컴 홈페이지 내에 롯데렌터카 전용 테마존을 신규 오픈 한다.
롯데렌터카는 롯데그룹 계열사 시너지를 활용한 고객 혜택 강화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해서 롯데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전용 테마존을 구축했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테마존 구축을 통해 30·40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롯데닷컴은 고객들에게 롯데렌터카의 장/단기렌터카 상품을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내년 상반기에는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도 전용 테마존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여 언제 어디서나 더욱 편리하게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렌터카는 롯데닷컴 내 전용 테마존 오픈을 기념해 장/단기렌터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용 테마존을 통해 24시간 이상 단기렌터카를 예약하면 11월 30일까지 내륙은 50%, 제주는 최대 70% 할인율이 적용된다.
마케팅부문 남승현 부문장은 "이번 테마존 개설로 롯데닷컴을 이용하시는 회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롯데렌터카의 장·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SK네트웍스, 시각장애 아동과 '행복한 동행' 활동 펼쳐
SK네트웍스(대표 문종훈)는 한빛맹학교 및 서울맹학교 학생 30명과 자사 구성원들이 함께 서울랜드를 방문해 '시각장애아동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활동을 가졌다.
2012년 시작해 이번으로 10회를 맞은 이 활동은 시각장애로 인해 활동량이 부족한 아동들에게 신체 운동을 통한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시각장애아동들이 쉽게 방문할 수 없는 장소를 찾아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아동들은 SK네트웍스 구성원들의 도움을 받아 놀이기구 탑승, 알밤 줍기와 같은 야외 활동을 안전하게 즐겼고 야외 활동에 이어진 장기자랑 시간에는 그 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춤 등 다양한 장기들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장애에 굴하지 않는 밝고 행복한 아이들의 기운으로 활력을 얻어가는 구성원들이 많아 매번 참가신청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가 주변이웃과 함께하는 기업의 진정성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이 외에도 빈곤 국가아동들에게 학용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 '드림패키지'를 비롯해 점자도서 및 음성파일 제작, 노인복지관 도시락 나눔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타이어, 트럭 버스 전문브랜드 '오로라' 국내 시장 런칭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신규 트럭버스용 타이어 전문 브랜드 '오로라(Aurora)'를 런칭하고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신상품 2종을 선보였다.
한국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 오로라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국내 공장에서 생산해 품질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을 낮춘 실속형 브랜드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 오로라 브랜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 1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역본부 박철구 부사장은 "트럭버스용 타이어 브랜드 오로라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고객 만족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트럭버스용 타이어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그룹, 전역 연기 국군장병 특별 채용절차 진행한다
SK그룹은 23일 SK 서린사옥에서 SK 입사를 희망하는 전역연기 장병들을 대상으로 특별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원자 60여명에 대한 특별 채용 절차에 들어갔다.
이번 설명회는 입사 지원자들에게 SK 문화와 그룹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SK그룹 소개, 특별채용 절차 안내 및 개인별 면담 등이 진행된다.
SK그룹은 관계 당국과 협조해 전역연기 장병들의 채용에 대한 세부 절차를 진행해 왔으며 이들은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관계사 채용담당자와의 면담 등 소정의 과정을거쳐 SK그룹 관계사에 채용된다.
SK그룹은 지난달 말 남북 경색 정국에서 전역연기를 신청한 장병들에 대해 "해당 장병들이 보여 준 열정과 패기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경제 발전에 가장 중요한 DNA가 될 것이며 우리 사회와 기업은 이런 정신을 평가해야 한다"며 채용 의사를 밝힌 바 있다.
SK그룹은 국가 위기상황에서 전역을 연기한 장병들의 정신이 SK가 강조하는 열정과 패기의 기업문화와 일맥상통한다고 밝히며 이번 특별채용이 군의 사기 진작, 국민과 기업의 안보 의식 고취 및 경제 살리기에 마음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Uwa 해외 서비스 실시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의 감성 공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Uwa(유와)'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3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유와'는 통화 중 스마트폰 화면, 음악, 카메라, 위치 등을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통화 중 상대방과 약속을 잡고, 현재 있는 위치를 지도와 주변 풍경을 통해 설명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면 홍콩의 야경을 유와를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의 연인과 함께 감상하고 일본의 신주쿠 거리를 걸으며 한국에 있는 친구와 함께 대화하며 쇼핑할 수 있는 셈이다. 단, 현재 홍콩과 싱가포르는 공유 기능만 사용할 수 있고 향후 기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커뮤니케이션사업팀 김민구 팀장은 "300만 명이 사용하는 '유와'를 이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LTE ME 시대에 앞으로도 서비스를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해 고객 최우선 서비스로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