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CJ헬로비전 알뜰폰 SKT망 선택 가능..현대차그룹, 온실가스 절감 노력外
2015-09-24 김건우 기자
CJ헬로비전 알뜰폰 SKT망으로도 가입한다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이 KT 뿐만 아니라 SK텔레콤 망을 통한 알뜰폰 사업 확대에 나선다.
CJ헬로비전은 홈쇼핑에 이어 온라인 직영샵(헬로모바일 다이렉트)과 알뜰폰 허브사이트(www.알뜰폰.kr),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SK텔레콤망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LTE 요금제는 종량제·유심·무제한 요금제 등 고객 선택권 확대에 중점을 뒀다.
기본료가 9천 원인 '헬로LTE 표준 요금제'는 약정하지 않아도 되고 종량제 요금제로서 타 통신사 대비 기본료가 2천 원 저렴한 국내 최저 LTE요금제다. 유심요금제와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오는 10월 1일 출시할 예정이다.
단말기 역시 최신 프리미엄폰인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플러스'를 비롯해 중저가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A8'과 SK텔레콤망을 임대하고 있는 알뜰폰 사업자로서는 처음으로 아이폰5S도 공급해 다양성을 충족했다. 향후 SK텔레콤 전용폰인 중저가 메탈폰 ‘루나’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청년 구직자에게 데이터 2배 제공한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청년 구직자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만 19세부터 29세까지의 청년 구직자 고객 대상으로 신청한 달부터 사용 중인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12개월 간 2배로 제공한다. 데이터 2배 혜택은 데이터 기본 제공량이 있는 요금제에만 적용된다.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2015년 9월 24일부터 2016년 3월 31일까지 SK텔레콤 고객센터 및 전국 지점에 구직등록필증(구직신청서)과 건강보험자격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직등록필증(구직신청서)은 고용노동부 취업포털사이트 워크넷에 접속해 구직신청하고 이후 관할 고용센터 담당자와 간단한 통화확인 후 인증을 거쳐 발급받을 수 있다. 건강보험자격확인서는 신청자가 피부양자로 등록된 서류로 건강보험 사이트로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다.
월 말 데이터 부족할 땐 KT '데이터 룰렛' 이용해보세요
KT(회장 황창규)가 올레 멤버십 포인트로 최대 1GB의 데이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데이터 룰렛' 서비스를 25일 출시한다.
데이터 룰렛은 월 말에 데이터가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매월 25일부터 말일까지 올레 멤버십 1천800포인트를 차감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결과에 따라 LTE 데이터 100MB/ 300MB/ 500MB/ 1GB 중 하나의 혜택을 제공하며 당첨된 데이터는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응모 시 선택한 회선에 자동 등록된다. 또 등록된 데이터는 월말 소멸에 대한 걱정 없이 다음 달 말일까지 여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룰렛은 전체 고객의 45%가 월말에 데이터 부족을 느끼며 고객들의 데이터 부족이 매월 25일 전후로 극대화된다는 고객 분석을 통해 기획됐으며 응모 고객 100% 당첨되는 서비스다
데이터 룰렛은 올레닷컴 및 올레 모바일 고객센터 앱에서 이용 가능하며 회선별 월 1회 응모할 수 있다.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 간 시행하며 청소년, 선불 등 일부 요금제를 제외한 LTE 단말을 사용하는 모든 LTE 요금 고객이 참여 가능하다.
현대차그룹, 협력사와 에너지·온실가스 절감 노력한다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은 23일 현대자동차그룹 의왕연구소에서 총 32개 협력사 및 전문 기술 업체 관계자, 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
현대차그룹은 정부가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ㆍ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한 해 동안의 협력사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매년 마련하고 있다.
대ㆍ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 사업은 온실가스 배출 등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사업으로 현대차그룹은 국내 자동차산업의 대표 업체로서 협력사의 에너지 절감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협력사 에너지 절감 사업 첫해인 2012년 20개사에서 올해는 32개사로 참여 협력사 수를 대폭 늘려 보다 많은 협력사가 현대차그룹의 에너지 절감 기술 및 노하우를 이용해 실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 전력 배전 기술, 전력회생 기술 등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관련 기술들을 선정해 전문기술 업체의 집중분석과 진단을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의 발표내용을 사례집으로 엮어 더 많은 협력사에 제공할 예정"이라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에너지절감에 대한 기술 및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들을 위해 에너지 절감을 효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이데아' 홍보대사에 월드스타 이병헌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의 홍보 모델로 이병헌을 발탁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로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은 이병헌 머리 위로 지나가는 거대한 생명체를 통해 현실과는 다른 새로운 세상이 열릴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전격 공개해 이데아의 대중적 인지도와 기대감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이번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사전예약, 프리미엄 사전테스트 등을 순차 진행해 출시를 향한 행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소재를 통해 이데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매력 선사할 이병헌의 활약상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