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직원들과의 감성 소통 강화를 위해 다양한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사내 갤러리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녹십자 사내 갤러리는 인트라넷을 통해 혁신적인 제안을 공유하는 '제안 제도',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교육 특강' 등에 이어 직원과의 감성적 소통을 강화해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13년부터 강당, 회의실, 휴게실, 화장실 등 직원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 다양한 미술품이 전시되고 있다.
녹십자 측은 미술품 전문 코디네이터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장소와 주제에 따라 미술품을 선정하고 교체해주기 때문에 직원들은 사내 어느 곳에서나 다양한 주제가 있는 미술품을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5일부터 15일까지는 경기도 용인의 녹십자 본사와 R&D센터 로비에 한국적 추상표현의 대가인 곽훈의 '다완시리즈' 등 국내 유명 작가의 미술품 70점을 특별 전시한다.
김관호 녹십자 총무팀장은 "사내 갤러리는 직원들이 미술품 감상을 통해 문화적 소양을 쌓는 동시에 열정과 감성을 키워 나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직원들이 더 다양한 미술품을 접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특별 전시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녹십자 직원들이 경기도 용인의 녹십자 R&D센터 로비에서 미술품을 보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미떼 핫초코 티라미수'는 디저트 케이크인 '티라미수'의 풍부하고 감미로운 맛을 더한 핫초코 제품으로 달콤한 디저트로 기분전환을 하는 2030세대 여성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됐다.
이탈리아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인 티라미수는 커피, 카카오, 치즈, 설탕 등으로 만들며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뛰어나 기분전환에 그만인 디저트로 널리 알려져 있다.
동서식품은 '미떼 핫초코 티라미수' 출시를 기념해 11월부터 온라인 프로모션과 시음 및 경품 행사, TV-CF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서식품 이성흠 마케팅매니저는 "추운 계절이 가까워짐에 따라 간편하게 초콜릿과 티라미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올 가을과 겨울에는 '미떼 핫초코 티라미수'와 함께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닷컴, 스테이케이션족 맞춤 ‘가구&침구 박람회’ 집에서 편하게 휴가를 보내길 선호하는 스테이케이션족의 증가로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리클라이너(등받이가 뒤로 넘어가는 안락의자)인 ‘피오나 슬림 리클라이너’ 제품의 경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54% 증가했다. 햇빛을 차단해 주는 암막커튼과 롤스크린 커튼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카테고리는 최근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36%의 매출이 증가했다.
휴가를 집에서 보내려는 스테이케이션족의 경우 충분한 휴식과 잠이 가장 필요하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각종 용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닷컴은 오는 11월 8일까지 ‘제22회 F/W 가구&침구 박람회’를 진행해 편안한 휴식을 위한 상품을 한 자리서 만날 수 있다.
옥션, 국내쇼핑 사이트 최초 NFC서비스 ‘A.태그’ 론칭 옥션이 편리한 모바일 쇼핑환경 조성을 위해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기반으로 한 ‘A.태그’를 선보인다. 이를 기념해 스마트배송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A.태그NFC 자석’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A.태그’ 서비스는 NFC(근거리무선통신)가 내장된 자석을 활용해 반복구매를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모바일 쇼핑에 특화된 간편시스템이다. 스마트폰내 NFC모드를 작동시킨후 ‘A.태그 NFC 자석’에 가까이 갖다 대는 것만으로 바로 최근 구매내역 확인 및 주문이 가능하다.
A.태그 NFC 자석은 냉장고, 화이트보드 등에 부착해 일상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석형태로 만들어졌다. 해당 자석은 스마트배송 이용 시 함께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롯데월드몰 1주년 맞아 ‘사진공모전’ 개최 롯데월드몰(제2롯데월드)이 개점 1주년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LOVE & DREAM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사랑과 꿈, 그리고 가족을 주제로 열리는 본 행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총상금 2천만 원 상당의 사진공모전과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가을날의 포토피크닉 콘셉트의 가족사진대회로 진행된다. ‘LOVE & DREAM 사진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사랑 그리고 꿈, 그 행복한 순간을 담다"며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타워,석촌호수 등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을 롯데월드몰 공식 홈페이지에 오는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10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롯데월드몰 월드파크와 석촌호수 일대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가을소풍 콘셉트의 ‘가족사진대회’도 진행된다. 참여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왕관 조형물 및 아트리움 부스에서 진행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