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CJ프레시웨이 ESG A등급 ‧ SPC그룹 70주년 기념 세일 ‧ JW중외신약 '코텐션'출시 外

2015-10-14     안형일 기자
CJ프레시웨이, '2015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 획득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가 '2015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받아 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관련 기업이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여한 것은 CJ프레시웨이가 처음이다.

지난 13일 오후 2시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개최된 '2015년 ESG 평가'는 코스피 상장회사 695개사와 코스닥 상장회사 133개사의 지난해 경영활동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경영 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통합 A등급이 부여됐다고 전했다.

▲ 강신호 대표(오른쪽)와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박경서 원장
ESG 평가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상장회사의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각 ESG 등급은 가장 우수함을 나타내는 S부터 그 밑으로 A+, A, B+, B, C, D까지 총 7가지 단계로 분류된다.

강신호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식품을 유통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일선에서 경영활동을 하기 때문에 식품안전에 최우선의 가치를 둬왔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공정거래, 환경경영을 강조했던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지속해 국내 식자재 유통시장의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그룹, 창립 70주년 맞아 '코리아그랜드세일'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코리아그랜드세일'을 진행한다.

SPC그룹은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 등의 온라인 커머스 사이트에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해피콘 5천 원권을 매일 10만개씩 7일간 판매한다. 또 구매금액의 70%를 이베이 통합 포인트로 적립해 줄 예정이다.

행사는 14일 9시부터 7일간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아이디당 1개만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지난 70년간 SPC그룹을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코리아크랜드세일'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에게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차이나 트래블 어워드' 최우수 항공사 선정

아시아나항공(대표 김수천)이 지난 13일 상하이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2015 차이나 트래블 어워드' 시상식에서 최우수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 측은 차별화된 기내 서비스 및 한중간 32개 노선을 운항하는 등 편리한 스케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메르스 사태 이후 줄어든 중국발 항공 수요 회복을 위해 한중 양국의 여행 업계 등에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임선진 상하이 여객지점장은 "아시아나의 참신한 서비스가 중국에서도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는 양국을 연결하는 대표 항공사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W중외신약, 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 출시

JW중외신약(대표 김진환)은 고혈압 복합 치료제 '코텐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텐션'은 칼슘채널차단제(CCB) 계열 고혈압치료 성분인 암로디핀 베실레이트와 안지오텐신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인 로잘탄을 결합한 제품이다.

암로디핀 또는 로잘탄 단독 요법으로 혈압 조절이 쉽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 환자들에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2기 고혈압 환자들의 초기 요법으로도 처방될 예정이다. 전문의약품으로 의사 처방 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JW중외신약에 따르면 '코텐션'은 복용 중 부종이나 두통 등 부작용의 발현 비율을 현저히 낮춰 약효와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혈압 복합 치료제는 병용 처방에 비해 복용이 간편하고 의료비용의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JW중외신약 관계자는 "단독 요법에 비해 더욱 빠르게 목표혈압 도달이 가능하고, 부작용 발현 가능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며 "평생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약가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 중년 여성과 함께 하는 '동행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은 중년 여성을 위한 '동행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서대문구에 위치한 안산 자락길에서 진행된 동행 캠페인은 '함께 걸으며 중년 여성의 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난해 참가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2회에 걸쳐 진행된다. 2차 행사는 오는 20일에는 북한산 둘레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행사에는 중년 여성 50여명이 참가해, 단짝 친구와 함께 서울 도심 속에 인접한 둘레길을 걸었다. 특히, 방송이나 드라마에서 자주 노출됐던 '안산 자락길'의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중년여성은 "우리 나이대에 자주 겪는 정맥순환장애와 갱년기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