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CJ대한통운 고객 만족 1위 ‧ 인삼공사 '화애락큐' 출시 ‧ 스타벅스 유물 기부 外

2015-10-15     안형일 기자
CJ대한통운, 2015 고객 만족도 조사 7년 연속 1위

CJ대한통운이 고객 만족도(KCSI) 조사에서 7년 연속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됐다.

CJ대한통운(대표 손관수,양승석)은 이번 고객 만족도 평가 택배부문 1위로 선정됨에 따라 1992년 제도 시행 이후 통상 10번째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조사하는 KCSI는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 소비자의 의견을 다각도로 반영해 평가점수를 산출한다.

CJ대한통운 측에 따르면 이번 조사 결과 소비자들로부터 경쟁사보다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택배 접수 및 문의 방법의 다양성, 고객 의견 응대, 서비스 수준 대비 이용요금의 적정성 등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차별화한 서비스로 고객이 더욱 믿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 평가단 운영 등 소통을 통해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광복 70주년 맞아 백범 김구 선생 유물 기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15일 광복 70주년을 맞아 백범 김구 선생의 유물을 문화재청,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다.

스타벅스는 광복절인 8월 15일에 전국 800여 매장에서 출시했던 '2015 코리아 8.15 머그, 텀블러, 카드' 판매 수익금으로 기금을 조성하고,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친필휘호 유물을 구입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SS 트로이 코리아 텀블러(3만3천 원)와 코리아 머그(1만5천 원)는 판매 시마다 개당 700원씩, KOREA 2015. 8. 15 카드는 최초충전 시마다 70원씩을 기금으로 적립했다.

스타벅스가 광복 70주년 기금으로 기부하게 된 유물은 백범 김구 선생이 1925년에 쓴 친필휘호로 '좋은 마음을 그대로 지키고 간직하여, 하늘이 주신 성품을 키워 나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유물은 덕수궁 중명전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좌)와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
이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친필휘호를 담은 텀블러를 특별 제작하고, 문화유산 보전기금 마련 행사도 실시한다. 10월 15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실시되는 이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5천 원 이상 기부하는 방문객에게 백범 김구 선생의 심양성 텀블러를 증정한다. 또 수익금 전액은 문화유산 보전기금으로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힘써주신 백범 김구 선생의 유물을 기부하고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문화유산을 지켜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제품 '화애락큐' 출시

KGC인삼공사(대표 박정욱)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신제품 '화애락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화애락큐'는 정관장 6년근 홍삼에 전통 원료인 복령, 백출, 작약, 당귀, 죽엽 등의 부원료를 결합한 제품.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은 물론이며 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타브렛 제형으로 섭취나 휴대가 편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 2004년 홍삼의 갱년기 조성물 특허 이후, 100여명의 연구원들이 지난 10여 년 동안 전통원료 바탕의 연구를 진행해 '화애락'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뚜레쥬르, '터닝메카드' 캐릭터 활용한 케이크 2종 출시

뚜레쥬르는 인기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의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터닝메카드의 인기 캐릭터 '에반'과 주인공 '찬'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에반터닝메카드 케이크'와 '메카니멀GO! 터닝메카드 케이크'다.

'에반터닝메카드 케이크'는 초콜릿 케이크 위에 미니카 형태의 '에반'과 변신 후 로봇 형태인 '에반'을 재현했다. '메카니멀GO! 터닝메카드 케이크'는 초코 케이크 위에 '찬'이 변신 중 카드를 던지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다. 또한 카드와 가면으로 오려 사용할 수 있는 입체 케이크 밑 판도 함께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 측은 '터닝메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아이들 생일파티나 행사 등 고객 호응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