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현대차 수소차 인프라 강화 · KT 2015 소비자 대상 · 삼성전자-톰슨 솔루션 협력
현대차-미국 에너지부, 수소차 인프라 협력강화 나서
현대자동차(대표 김충호·윤갑한)가 미국 에너지부(DOE)와 한미 수소차 인프라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섰다.
박근혜 대통령 방미 중 경제사절단으로 참석한 현대차 정진행 사장 일행은 15일(현지시간) 워싱턴 미국 에너지부에서 데이비드 다니엘슨 미국 에너지부 차관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연료전지차 확산을 위한 양측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투싼 수소연료전지차 시승회를 가졌다.
현대차는 이미 2004년부터 미국 에너지부에서 주관한 수소연료전지차 실증사업에 참여했고 현재도 수소연료전지차의 내구 및 성능을 검증하는 한미 공동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현대차 정진행 사장은 "미국 에너지부에서 주관한 실증사업을 바탕으로 기술을 축적해 투싼 수소연료전지차가 상용화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소연료전지차와 수소인프라 기술 분야의 협력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투싼 수소연료전지차는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인 워즈오토에서 발표하는 '2015 10대 엔진'에 수소차 엔진으로는 최초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독자 개발한 100kW의 연료전지 스택과 100kW 구동 모터, 24kW의 고전압 배터리, 700기압(bar)의 수소저장 탱크를 탑재했고 영하 20도 이하에서도 시동이 가능하다.
KT, 2015 소비자 대상 수상...고객 최우선경영 결과
KT(회장 황창규)가 16일 사단법인 한국소비자학회에서 선정하는 '2015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학회가 매년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권익 증진 및 고객 행복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기관 또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며 소비자학 분야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KT는 지난해 CEO 직속의 '고객최우선경영실'을 신설하고 4대 핵심영역(CS, 네트워크, Product, 채널)에서 고객의 경험을 1천600여 개로 세분화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를 향상시키기 위한 과제를 도출 및 실천하는 등 전사적으로 고객 경험 기반의 품질 혁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는 고객경험품질혁신을 위한 개선 영역을 B2B로 확대하는 한편 기존의 B2C 영역은 보다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고도화해 운영하고 있다.
김철수 고객최우선경영실장은 "이번 소비자대상 수상은 기업의 가치는 고객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고객최우선경영을 위해 KT가 전사적으로 기울여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경험품질 혁신을 통한 진정한 글로벌 1등 KT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톰슨 로이터 B2B 모바일·프린팅 솔루션 협력하기로
삼성전자와 톰슨 로이터가 B2B 모바일·프린팅 솔루션 등에 관한 글로벌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톰슨 로이터의 제임스 스미스 CEO 일행은 16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에서 홍원표 사장(글로벌마케팅실장)을 포함한 경영진을 만나 모바일 콘텐츠와 B2B 솔루션 등에 관해 폭넓게 협의했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톰슨 로이터가 보유한 △금융△증권△특허△법률△회계△과학 등 방대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구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은 "톰슨 로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B2B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급변하는 시장환경과 고객 기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양사가 다양한 사업기회를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톰슨 로이터 제임스 스미스 CEO도 "고객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삼성의 다양한 제품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