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라운지] 교보증권, 해외선물 이벤트 · 신한금투, 투자대회 · 한국증권학회, 증권사랑방
2015-10-19 손강훈 기자
교보증권, 해외선물 추(秋) 드림(Dream) 이벤트 실시
교보증권(대표 김해준)은 오는 12월18일까지 해외선물 거래고객에게 지원금을 지급하는 ‘해외선물 秋 Dream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한다고 19일 밝혔다.
교보증권에서 거래되는 해외선물은 미국거래소(CME), 홍콩거래소(HKEX), 유럽상품거래소(EUREX), 런던상품거래소(ICE), 싱가포르거래소(SGX) 총 5곳으로 이를 거래한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구간별 계약을 구분하여 20만 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거래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투자에 다양한 정보와 매매기법 등을 제공하고 투자수익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해외선물 전문가를 초빙하여 릴레이 투자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해외선물계좌가 없는 고객은 가까운 교보증권 지점 및 은행(우리, 국민)을 방문해 전용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선물 실전 투자대회 개최
신한금융투자(대표 강대석)는 26일부터 12월4일까지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총 상금 2천만 원 상당의 이번 대회는 S&P500선물, NASDAQ100 선물, 유로 FX 선물 등 시카고 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달러결제 상품을 거래한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대회는 수익률 대회와 거래량 대회로 나뉘어 6주간 진행되며 수익률 대회 1등에게는 300만 원, 거래량 대회 1등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또한 주간단위로도 각각 50만 원, 30만 원씩 수익률과 거래량에 따라 상금을 지급한다.
또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참가신청 다음 날부터 CME 거래소 주요 15개 품목의 수수료를 계약 당 3.5달러로 인하해 주며 이벤트 신청 후 달러 결제 상품을 1계약만 거래해도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한국증권학회, 증권사랑방 개최
한국증권학회(회장 김동순)는 22일 오후 5시 자본시장연구원 대회의실(금융투자협회 19층)에서 ‘연기금의 사회책임투자: 현황과 과제’ 주제로 2015년도 제5차 증권사랑방을 개최한다.
김동순 한국증권학회 회장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증권 사랑방은 박경서 교수(고려대/한국기업지배구조원 원장)가 발표를 맡았으며, 조홍래 사장 (한국투자신탁운용), 이재광 사장(이에스지모네타), 정재영 팀장(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가 토론자로 나선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