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상품 한 눈에 본다..'온라인 보험슈퍼마켓' 출범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는 보험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www.e-insmarket.or.kr)'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지난 임종룡 금융위원장 주관으로 지난 23일 시연회를 가졌고, 오는 30일에 공식 출범한다.
보험다모아에 대한 문의는 콜센터(1833-5775)나 각 보험회사에 연락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정부의 핀테크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온라인에서 보험료와 보장내용을 한 눈에 비교·가입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생·손보협회장은 보험다모아를 통해 소비자들이 국민생활에 밀접한 보험상품(단독실손보험, 자동차보험 등)을 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는 33개사 217개 상품이 등재돼 있다. 일부 보험사는 내년 1월 출시를 목표로 온라인 전용 자동차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CM상품이 개발돼 사이트에 등재될 지 주목된다.
생․손보협회는 보험다모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16년 금융당국과 공동으로 서비스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등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고도화 등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추진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제공해 보험상품 가격비교 정보 등에 대한 접근성․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또 개인별 할인·할증요율 등을 반영한 자동차보험 실제 보험료 비교 조회시스템 구축했다. 이밖에 동일 보험금 및 보장범위 기준을 마련해 암보험이나 어린이보험 등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생․손보협회는 앞으로 보험다모아운영에 있어 소비자 및 보험업계의 건의사항을 면밀히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는 등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