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한진, 릴레이 봉사활동 완료‧BAT코리아, '보그'시리즈 가격인하‧투썸플레이스 디저트 39종 출시外
2015-11-30 안형일 기자
(주)한진은 불우이웃을 위한 8개월 간의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 영남지역을 시작으로 부산, 호남, 중부, 경인, 수도권 소재 22개 지점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은 지난 26일 본사직원의 '사랑의 연탄나눔'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한진 측에 따르면 릴레이 봉사활동은 본사 및 전 지점이 참여해 전국의 한진 사업장 주변 사회와 호흡할 수 있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먼저 영남지역의 한진 포항지점 임직원들은 포항 해오름아동센터를 방문해 시설보수와 학용품 및 축구공 등 기증품을 전달했다. 부산지역에서는 부산지점 임직원들이 환경미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호남지역의 광양지점 임직원들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공부방을 찾아 환경미화 및 자전거 등 기증품을 전달했다.
또 중부지역 당진지점 임직원들은 왜목마을에서 관광시설의 외벽 예술벽화작업을 진행했다. 끝으로 지난 26일 한진 본사 임직원들은 연탄 약 2천 장을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본부'에 기부하고 수혜 가정을 방문하며 연탄을 배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은 "쌀쌀한 날씨에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우리가 나른 연탄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다는 마음에 뿌듯했다"고 말했다.
BAT코리아, '보그'시리즈 4천100원으로 가격인하
BAT코리아가 초슬림형 담배 '보그' 시리즈 4종 가격을 4천100원으로 인하한다.
30일 BAT코리아 측은 그동안 '보그'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가격인하를 결정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 7월 먼저 인하한 '보그 프리마'를 비롯해 '보그 1MG', '보그 블루', '보그 0.3MG' 까지 전 시리즈 제품이 동일한 4천100원에 판매된다.
한편 '보그'는 2004년 출시됐으며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국내 흡연자들을 위해 개발된 숯 필터 기술을 도입한 제품이다. 보그 시리즈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과 초슬림형으로 휴대성까지 갖춰 국내에서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파티 콘셉트 디저트 39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연말을 맞아 케이크 등 디저트 39종을 선보였다.
30일 투썸플레이스는 '그녀들의 크리스마스 파티'라는 콘셉트로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맛의 신제품 39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팩'도 선보였다. 파티팩은 기존 인기 아이템인 '떠먹는 케이크' 위주로 구성됐는데 아이스박스 케이크,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얼그레이 티라미수, 떠먹는 요거 생크림 총 4종이다. 사각 틀에 담겨 있어 원하는 만큼 덜어먹는 형태다. 아이스박스 케이크는 3만 4천800원이며 그 외 3종은 각 3만 3천6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주요 고객층인 20~30대 여성들의 시크하고 화려한 파티 장면을 연상하며 제품을 기획했다"며 "다양한 컨셉트의 디저트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고객분들의 자리가 눈송이처럼 빛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녹십자, 신입사원 80명 용인시 불우이웃 봉사활동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26일 신입직원들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단법인 '여럿이 함께' 푸드뱅크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신입사원 80여 명은 용인시 지역 내 독거노인들을 위해 밥차 봉사 지원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쿠키와 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김지웅씨는 "봉사활동을 통해 녹십자 고유의 기업문화인 '나눔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배려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녹십자인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맥심 화이트골드 화이트 크리스마스편' 광고 론칭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맥심 화이트골드 화이트 크리스마스편' 신규 TV 광고를 선보였다.
'화이트 크리스마스엔 화이트골드'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광고 모델로는 지난 2012년부터 맥심 화이트골드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국민 요정' 김연아가 출연했다.
광고는 김연아가 "이번 크리스마스엔 당신만을 위한 캐롤을 선물할게요"라는 인사말로 시작한다.
이어 김연아는 작고 하얀 오르골을 돌리고, 크리스마스 장식이 그려진 흰색 머그컵을 오르골 위에 올린다. 머그컵이 천천히 돌아가면서 잔잔한 오르골 멜로디와 은은한 화이트골드 커피 향이 널리 퍼진다. 김연아는 커피잔을 든 채 "메리 크리스마스" 라고 속삭이며 화이트골드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를 기원한다.
크리스마스까지 맥심 화이트골드 홈페이지에 연인이나 친구, 가족에게 크리스마스 소망을 담은 오르골 카드를 보내는 이벤트.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상품권, 주얼리세트, 맥심 화이트골드 오르골 머그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올해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신제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맥심 화이트골드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