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소비자] 노란 곰팡이 꽃 만발한 온수매트

2015-12-25     뉴스관리자
겨울철 온수매트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따듯하긴 한데 전자파도 걱정이고 무엇보다 물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광주시 동구에 사는 문**씨도 온수매트에 생긴 노란 곰팡이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다고 제보를 주셨습니다.

지난 9월 월동준비를 위해 오픈마켓에서 온수매트를 하나 구입했다는 문 씨. 최근 날이 추워지면서 제품을 꺼내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온수매트 왼쪽 하단 부분에서 물이 새는 건지 노랗게 뭔가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뭐가 묻은 건가~ 싶어서 빡빡 닦아서 사용했는데도 금방 다시 노랗게 올라오고. 알아봤더니 곰팡이지 뭐에요. 어휴 독성이 있는 건 아니겠지.

오픈마켓 판매자에게 초기 하자라고 교환을 요청하니 안 된다네요. AS 받아서 쓰라고. 황당한 건 문 씨가 구매한 것은 분명 A사 온수매트인데 B사에서 AS를 받으라고 안내하는 것도 이상하고.

여러모로 이상한 점이 많지만 일단 교환 기준을 확인해야 합니다. 초기 하자가 명확하다면 교환이나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동일한 하자가 2회, 여러 부위에서 하자가 4회 발생한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해요.

이제 날씨가 점점 추워질텐데 잘못 구입한 온수매트 때문에 더 썰렁한 겨울을 보내게 생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