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LG U+ 권영수 부회장 외부 행보 · 넷마블 11월 구글플레이 매출 1위 · 르노삼성 전기차 SM3 Z.E.外

2015-12-23     김건우 기자

LG U+ 권영수 부회장 "모든 답은 현장에 있다" 외부활동 개시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모든 답은 고객과 현장에 있다"는 원칙대로 영업현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첫 외부활동을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권영수 부회장이 22~23일 서울과 경기지역 직영점과 고객센터 등 일선 영업현장을 차례로 찾아 현장경영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 권 부회장이 최고경영자(CEO)에 취임한 뒤 공식 외부활동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취임 4주차를 맞는 권 부회장은 그 동안 본부별 업무보고 및 임원인사 등 현황파악과 조직개편을 단행하면서도 직급별 간담회를 통해 임직원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는 '경청과 배려'를 강조해온 권 부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 부회장은 현장경영 첫날인 22일 서울의 영업현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서초직영점과 논현동 서울고객센터를 잇따라 방문해 매장환경, 서비스와 상품 등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피면서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서울 내 현장방문을 마친 권 부회장은 이어 23일 경기지역 직영점 등의 영업현장도 방문해 현장경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현장경영은 권 부회장이 임직원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 올리고 '일등 DNA'를 심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서는 신호탄"이라면서 "권 부회장은 앞으로 통신을 포함한 ICT 산업 전반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본원적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면서 미래시장 개척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에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전세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퍼블리셔 1위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전세계 모바일 게임 구글플레이 11월 매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를 통합한 글로벌 매출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2단계 상승한 8위를 기록하며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연속으로 글로벌 매출 퍼블리셔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12월 현재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 매출 상위 10위권에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등 넷마블 모바일 게임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마블 퓨처파이트가 50위 안을 지키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현지에 걸 맞는 마케팅과 안정적인 서비스로 기존작의 인기 지속 견인은 물론 앞으로 유명IP(지적재산권)를 통한 우수한 게임의 확보 및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글로벌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에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IP를 활용해 '모두의마블 디즈니(가칭)'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르노삼성 SM3 Z.E.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 선정

르노삼성자동차(대표 프랑수아 프로보) SM3 Z.E.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선정됐다. 2013년 11월 출시한 SM3 Z.E.는 지난달까지 누적대수로 1천604대가 팔려 국내 전체 전기차 3대중 1대를 차지했다.

SM3 Z.E.는 국내 유일의 준중형급 100% 순수 전기자동차로써 주행 안정감과 뒷좌석의 넓은 공간이 가장 큰 강점이다. 한번 충전으로 135km까지 달리 수 있으며 전기택시와 카쉐어링, 렌터카에 가장 적합한 차종으로 손꼽힌다.
르노삼성차는 전기차 시장의 성숙과 확대를 위해 올해 강력한 전기차 마케팅 전개와 함께 전기차 네트워크 확장, 전기 택시 본격 보급에 앞장서 왔다.

전기차 민간보급을 실시하는 전국 16개 지자체에 전기차 전담 파일럿을 배치하고 전기차 전문 AS센터를 226개로 확대 구축하는 한편 배터리 수리 센터를 제주도에 추가 설립하는 등 전기차 AS 네트워크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르노삼성차는 전기택시 활성화가 한정된 보조금을 다수의 시민과 혜택을 나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 강조하면서 전기택시 대중화에 앞장섰다. 올해 서울시 전기택시 60대 보급, 제주도 전기택시 배터리 운용서비스 시행과 함께 충전시설 설치가 용이한 택시 차고지와 기사식당을 중심으로 중속 충전기 확충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S칼텍스, 어린이 청소년 치료 프로그램 '마음톡톡' 타이틀곡 발표

GS칼텍스(부회장 허진수)가 23일 어린이 청소년 치료 프로그램 마음톡톡의 타이틀곡 마음톡톡송 음원을 선보인다. GS칼텍스가 일반 대중을 겨냥해 음원을 내놓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음원은 마음톡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마음톡톡에서 느낀 긍정적인 경험들을 오래 간직하고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는 또래들에게 위로와 에너지를 주기 위해 제작됐다.

2013년부터 활발한 활동 중인 혼성 인디밴드 만쥬한봉지가 마음톡톡의 의미에 공감,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음원에 대해 GS칼텍스 마음톡톡 담당 이수정 팀장은 "마음톡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정유사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음원 발매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심리치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행성능·연비 모두 향상된 푸조 2008 유로6 모델 사전계약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는 푸조 대표 소형 SUV 푸조 2008 유로6 모델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23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오는 1월 4일 출시 예정인 푸조 2008 유로6 모델은 2008 1.6 Feline, Active, Access 등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사전계약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출시 하루 전인 1월 3일까지 푸조 2008 유로 6 모델을 계약하는 고객들에게는 평생 엔진 오일 무상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조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2008은 대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뛰어난 연비 등 다양한 강점을 갖춘 푸조의 도심형 소형 SUV 모델이다. 작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지난 11월까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며 4천113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푸조 2008 모델은 유로6를 충족시키는 BlueHDi엔진을 탑재했는데 환경에 대한 고려는 물론 한층 높아진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능력까지 만족시킨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