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브리핑] 두산중공업, 베트남서 화력발전소 수주 · 삼성전자 SUHD TV집모임 이벤트 · 포스코ICT, 포스코와 1천억대 규모 계약 체결 外

2016-01-04     김국헌 기자

두산중공업, 베트남서 6천700억 원 규모 화력발전소 수주

두산중공업은 베트남전력공사(EVN) 발주로 건설되는 6700억원 규모의 ‘빈탄(Vinh Tan)4 익스텐션’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공사 수주가 확정됐다고 4일 밝혔다.

두산중공업이 2013년 수주한 ‘빈탄4’ 석탄화력발전소의 확장 프로젝트인 빈탄4 익스텐션 화력발전소는 기존 빈탄4와 같은 규모인 600MW(메가와트)급이다. 호치민에서 동쪽으로 약 230㎞ 떨어진 빈투안(Binh Thuan) 지역에 건설되며 베트남 동부 지역의 전력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두산중공업은 빈탄 4익스텐션 화력발전소의 주기기와 보조기기 등 발전설비 전체를 설계부터 제작, 시공까지 일괄 수행하는 EPC(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 방식으로 오는 2019년 8월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SUHD TV집모임 이벤트’ 실시


삼성전자가 모임이 많은 신년을 맞아 오는 2월 29일까지 2달 동안 소중한 사람들과 집에서 뜻 깊은 모임을 보낼 수 있도록 ‘삼성전자 S 골드러시 SUHD TV 집모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집모임 스페셜 TV’ 행사 모델인 SUHD TV 60형ㆍ55형ㆍ50형 ‘JS720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40만원의 할인 혜택을 증정한다.

또 ‘집모임 스페셜 TV’를 구매하고 집모임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TV 구매 금액과 동일한 금액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100명에게 무선 360 오디오를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집모임 스페셜 TV’와 함께한 집모임 인증샷을 삼성전자 가전 페이스북 이벤트 포스팅에 사진 댓글로 남기거나 기타 다른 SNS에 올리고 댓글로 URL을 남기면 된다. 이메일과 SMS로 인증샷을 보내도 참여 가능하다.

포스코ICT, 포스코와 1천300억 원 규모 계약 체결

포스코ICT는 4일 포스코와 1천365억 원 규모의 2016년 POSCO IT 아웃소싱 SLA(변동)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3.43% 수준이다.

또 970억원 규모의 2016년 IT 아웃소싱 SLA계약(본사)도 체결했다. 이 계약의 경우 최근 매출액 대비 9.11% 수준이다.

삼성전자, 편의성 한층 강화된 ‘스마트 허브’ 공개
 

삼성전자가 메뉴, 영상, 게임 등 스마트 TV 콘텐츠 간의 장벽을 없앤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TV 사용자 경험을 제안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의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에서 하나의 리모컨만으로 모든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새로운 스마트 TV는 일반 방송,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OTT), 게임 등 다양한 소스의 콘텐츠를 번갈아 가며 즐기는 스마트 TV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했다.

‘스마트 허브’ 첫 화면에서 기본 메뉴는 물론이고 방송, OTT, 게임 등 다양한 소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리모컨을 이용해 리스트에 커서를 올리기만 하면 인기 있는 콘텐츠가 바로 나타난다.

기존에 스마트 TV 메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고, 애플리케이션 화면 내에서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을 골라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 해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스마트 허브 첫 화면에서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스마트 TV 리모컨으로 TV에 연결된 다양한 주변기기들을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안의 수많은 리모컨을 일일이 구분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삼성 스마트 TV는 TV에 연결되는 기기들을 자동으로 인식해 셋톱박스,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다른 전자 제품까지 스마트 컨트롤 리모컨 하나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국헌 기자]